AI 맞춤보관 기능 첫 적용  |
‘LG 디오스 AI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사진 오른쪽) 모습. LG전자 제공 |
[파이낸셜뉴스] LG전자는 인공지능(AI)으로 김치 맛은 살리고 구독 케어십 서비스로 위생 관리는 강화한 ‘LG 디오스 AI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신제품은 LG전자 김치냉장고 중 처음으로 ‘AI 맞춤보관’ 기능을 적용했다. 이 기능은 '씽큐' 애플리케이션(앱)으로 포장 김치 바코드를 찍으면 입력되는 김치 종류 및 제조사 정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적의 김치 맛을 내도록 온도를 맞춰준다. 등록 가능 제조사는 비비고, 종가집, 풀무원이다.
또 AI로 고객 사용 패턴을 분석해 냉장고 문을 많이 여는 시간에는 냉기 분사를 중단, 성에를 제거하는 ‘제상동작’ 시간을 조절하고 최적의 온도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LG전자는 김장철을 제외하고는 각 칸을 김치 보관이 아닌 야채·과일이나 쌀·잡곡 보관, 냉동 등의 용도로 사용한다는 점을 고려해 다양한 식재료를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구조와 기능을 탑재했다.
먼저 냉장고 상칸을 좌우로 분리하는 다용도 분리벽을 업계 최초로 적용, 각 공간을 김치·냉장·냉동으로 개별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김장철에는 상칸 좌우를 모두 김치 보관 모드로 사용하다가, 여름에는 개별 칸을 냉동고나 냉장고로 바꿔 사용할 수 있다. 491L 대용량을 상칸 좌·우, 중칸, 하칸까지 독립된 4개 칸으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것이다.
다목적 보관모드는 다양한 식재료에 적합한 온도를 알아서 설정해주는 기능이다. 고객은 씽큐 앱에서 음료, 주류, 과일, 야채 등 총 37가지 식품 종류 중 보관 품목을 선택하면 최적 온도를 맞춰준다.
위생 관리 기능도 한층 강화했다. 기존 제품에 탑재된 필터보다 크기가 2배 커진 ‘퓨어 프레시 필터’는 냄새를 효과적으로 탈취, 내부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한다. 특히 구독 구매 시 전문가가 방문해 퓨어 프레시 필터의 교체부터 성능 점검하고 제품 외관 클리닝 및 냉장고 뒷편의 쿨링팬 청소 등 꼼꼼한 케어 서비스와 계약기간 내 무상 사후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제품 출하가는 405만원이다. 구독 구매는 3년부터 6년까지 선택할 수 있다. 6년 계약 및 케어 매니저의 12개월 주기 방문 기준 월 구독료는 실버 스테인리스 도어 및 프리미엄 서비스 기준 7만8900원이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 기준 1등급 제품으로 ‘으뜸효율가전 환급사업’ 기준을 충족해 사업 기간 내 구매 시 구입 금액의 10%, 최대 30만원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백승태 LG전자 키친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AI와 구독으로 김치 맛은 살리고 관리의 편의성은 더했다”며 “다양한 식재료를 편리하게 보관하는 기술까지 적용해 고객의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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