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직구부터 글로벌 셀러까지… 물류·마케팅 통합 솔루션 구축  |
장영호 CJ대한통운 IFS본부장(왼쪽)과 타니 히로유키 TCK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CJ대한통운 제공 |
[파이낸셜뉴스] CJ대한통운이 글로벌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 전문기업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TCK)와 손잡고 초국경물류(CBE)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셀러의 물류·마케팅 통합 지원을 강화하고, 세계 시장에서의 종합물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지난 17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TCK와 ‘CBE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TCK는 전 세계 36개국에서 5000여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랜스코스모스 그룹의 한국 자회사다. IT 솔루션 개발과 이커머스 운영 대행, 디지털 마케팅 등 다양한 경영지원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CJ대한통운의 글로벌 물류 인프라와 TCK의 이커머스 셀러 지원 역량을 결합해 물류·마케팅 통합 솔루션을 공동 개발한다. 상품 기획부터 마케팅, 영업까지 전 과정에서 협력해 해외 셀러들이 직면한 언어 장벽·현지 마케팅 한계·물류 인프라 부족 등의 문제를 해소할 계획이다.
우선 CJ대한통운은 TCK를 통해 한국 시장에 진출하는 일본 기업에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국 단위 배송망과 주 7일 배송 체계를 기반으로 안정적 물류 서비스를 지원하며, 국내 소비자들은 일본 직구 인기 품목을 더 빠르고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다.
CJ대한통운의 일본 법인은 화장품·의약외품 취급 허가를 보유하고 있다. 사이타마현·군마현·오사카부에 총 2만3000㎡ 규모의 풀필먼트센터를 운영 중이다. 이를 활용해 일본 기업이 판매하는 상품을 현지에서 보관하고, 항공·해상 운송을 통해 한국으로 직송하는 서비스도 추진할 예정이다.
양사의 협력은 한국과 일본을 넘어 글로벌 주요 시장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장영호 CJ대한통운 IFS본부장은 “TCK와의 협력을 통해 일본 직구를 이용하는 소비자에게 빠르고 정확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초국경물류 사업을 적극 확대해 전 세계 셀러들의 해외 진출 핵심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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