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로컬' 11개 브랜드 참여  |
| 서울시 제공 |
[파이낸셜뉴스] 서울시가 글로벌 브랜드 '무인양품 코리아'와 서울 청년 로컬상품의 판로 개척 지원에 나선다. 전국 각 지역 자원을 활용한 서울 청년들의 상품을 '무인양품' 매장에서 선보인다.
서울시는 오는 25일과 26일 양일간 영등포구 무인양품 타임스퀘어점에서 ‘연결되는 시장’ 팝업마켓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연결되는 시장'은 2020년부터 지역과 생산자, 가게, 창작자들이 무인양품 매장에 모여 물건을 선보이는 마켓으로 지역별 거점 점포를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넥스트로컬’ 1기부터 6기까지 총 11개 팀이 참여한다. 넥스트로컬은 서울 청년이 서울 밖 인구 감소 지역 등 유무형 자원을 연계·활용하는 창업 지원사업이다.
참여 기업은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6개 주제에 맞춰 시민을 맞이한다. 주요 품목으로는 △디저트 △소스 △차류 △건강보조·뷰티 제품 △전통주 등이 있다.
시는 "이번 ‘연결되는 시장’이 서울 청년 창업가들에게 무인양품 숍인숍 입점, 테마 전시회 등 다양한 협업 기회가 될 것"이라며 "나아가 해외 로컬 브랜드와 교류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하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곽종빈 서울시 행정국장은 “이번 무인양품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만이 가진 고유한 매력을 재발견하고, 소비자와 생산자가 직접 연결되는 새로운 상생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간협력과 판로 연계를 확대해 청년 창업가들이 자생력과 지속가능성을 갖춘 로컬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hlee1@fnnews.com 이창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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