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동화일렉트로라이트 박재환 팀장, 산업부 장관 표창

파이낸셜뉴스 2025.11.02 10:23 댓글 0

박재환 동화일렉트로라이트 전해액개발팀장이 10월 30일 조선팰리스서울강남에서 열린 ‘제5회 배터리 산업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통상부 장관 표창을 받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span id='_stock_code_025900' data-stockcode='025900'>동화기업</span> 제공
박재환 동화일렉트로라이트 전해액개발팀장이 10월 30일 조선팰리스서울강남에서 열린 ‘제5회 배터리 산업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통상부 장관 표창을 받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화기업 제공

[파이낸셜뉴스] 동화기업 계열사 동화일렉트로라이트는 박재환 전해액개발팀장이 10월 30일 열린 '제5회 배터리 산업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통상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박 팀장은 고기능 전해액 개발 및 핵심 첨가제 국산화를 주도하며 소재 분야 기술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한 점을 인정받았다. 핵심 첨가제는 국내외 특허를 등록·출원하며 기술 차별성을 입증했다. 다수 거래처로부터 제품 승인을 받아 시장 경쟁력을 확보했다.

주요 기업과의 공동 연구·개발을 활발히 추진하며 산업 전반 기술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리튬·인산·철(LPF)' 배터리 및 고함량 실리콘 음극재용 제품 등 차세대 소재 개발도 이끌고 있다.

박 팀장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수주를 확대하며 시장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며 "기술 플랫폼 다각화와 생산 역량 제고 연구에 매진해 우리나라 전해액 산업 위상 강화에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